오늘 우리 지수는 상승을 이어 갔습니다만, 십자 도지(스타) 캔들의 모양을 만들면서 마감 되었습니다.

외인이 2천억 이상 매수하였지만, 기관과 개인이 팔자로 지수 상승을 막고 팽팽한 지루한 장이 연출 되었습니다.

 

 어제 강항 양봉이후에 오늘 그 기세가 좀 꺾일 것을 예상했었는데요, 생각보다는 약간의 갭을 띄우고 지수가 상승 마감했습니다.

 

저는 아래로 박스 되돌림을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지수의 하락을 기다 리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동 평균선이 내일도 상승으로 이어진다면, 정배열로 바뀌는 골든 크로스가 발생하기 때문에

290을 향해 지수가 상승 하는 것도 대비를 해야 하겠습니다.

 

아래는 현재 미국 선물 지수의 1봉 그래프 입니다.

 

어디서 많이 보던 차트 모양이 아닙니까?

우리가 그토록 좋아하는 쌍바닥 패턴 입니다.

 

평소에 저는 이렇게 일봉 차트를 계속 켜두고 주가의 움직임을 예측해 보고 있습니다.

마치 연습 게임을 하듯이, 예측대로 차트가 가는지 실시간으로 방향을 주시하는 훈련을 계속 합니다.

위차트에 아래 처럼 몇가지 보조선을 그으면 좀더 명확 하게 이해가 될것 같습니다. 

만일 우가 매수를 한다면 세번째 녹색 원형의 위치, 눌림을 기다렸다가, 전고점 돌파후 그다음 고점 부근에서 매도를

목표로 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아래는 우리 코스피 차트 입니다.

위의 미국 선물 차트에서 보여준 쌍바닥 패턴으로 해석 한다면, 상방 290을 노리고 지금 주가의 매수도 나쁘지 않은 타이밍 인것 같습니다.

차트는 해석하는 사람 마음입니다. 

 

차트만 가지고는 어떤 긍정과 부정의 방향을 확정하기는 어렵고, 이제 대내외 정세를 살피면서 어떤 쪽의 흐름이 이어질지 가늠을 해봐야 하겠습니다.

 

현재 영국 블렉시트와, 미중 무역 협상이 가장큰 이벤트로 아마도 큰 이변이 없는한 미중 무역협상은 4월 어떠한 결과물을 내놓을 가능 성이 큽니다.

 

영국의 블렉시트 는 아직은 미궁에 빠져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어떻게던지 해결책을 내놓지 않을까 합니다.

 

내일, 어쩌면 오늘밤 야간 선물시장에서, 우리 지수가 쌍바닥을 찍고 상승을 할 것인지 아니면 상방 박스에 저항을 받고

하방으로 갈지 대략 방향이 정해질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저는 우선 박스권 저항으로 지수의 하락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상방으로는 조금 더 시간을 끌지 않을까 하는데요

여러분들은 어떤 시선으로 지수를 판단하시던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주식투자 스터디 - 캔들맨

https://band.us/@stockstudy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