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산 엠씨넥스와, 나무가 주식을 아직도 들고 있다.

작년 6월쯤 매입을 해서 조금씩 물타서 단가를 낮춰 왔다.

 

작년 2023년 3월 부터 단타로 사고 팔고를 하다가 마지막에 물렸었다.

3만1천쯤 매입하고 하락이 이어져서 24000 부근까지 하락했다.

그때 손절과 추매를 고민 했었는데, 추매를 하려는 순간에 조금 망설였는데 그때 타이밍을 놓쳤다.

 

아무튼 중간 중간 물타기를 해서 평단을 29000 정도로 맞췄다.

 

작년 12월 말 자율 주행 주들이 반등하면서 3만원을 넘겼는데, 어찌 된게 올해부터는 다시 하락하고 있다.

 

올해는 자율주들이 주목 받을 줄 알았는데 어찌된게 힘이 없다...

작년에 포스코 인터내셔널을 이타이밍에 놓친게 한이되어서. 버티고 있다

 

글쎄....한번은 시세를 좀 주지 않을까...

 

올해 중반쯤되면 자율주행이 이제 나오기 시작하면 분명 주목을 받을것이라 믿는다.

 

 

또하나 매입중인 주식은 나무가 

엠씨넥스가 스마트폰이나, 자율주행 관련 카메라라면 나무가는 xr 쪽 ar, vr 쪽 카메라 업체인가보다.

사실작년에 17000에 매입하고 1만원까지 하락해서 고민이 되었었는데, 마찬가지로 자율주행을 보면서 추매를 했다.

평단을 12000 정도로 낮췄는데, 작년 12월에 엠씨넥스가 오르는데 이녀석을 계속 하락을 해서 고민이 되었다.

엠씨넥스랑 반대로 올초부터는 시세를 주고 있다.

 

애플의 비전 프로가 나오면서 이쪽 주식이 주목을 받는것 같다.

 

제주 항공은 작년에 한참 lcc가 호황인데 주가는 계속 내려가는걸 보고 이상하다고 생각이 들었다.

유가가 높기는 했지만 그렇다 해도 실적이 나오는 주가의 하락이 이상하다고 생각되어 12000 부근에서 매입했다.

그후로 계속 하락을 하는데, 이건 믿음이 있었다. 추매를 하면서 기회를 보았는데, 올초에 목돈이 필요해서, 20% 정도 수익으로 익절

익절 하면서도 아깝다고생각이 들었는데 그후에 더 가고 있다. 사실 앞으로가 더 좋아 보이는데.. 이미 익절한 종목은 다시 사기가 쉽지 않다.

 

아무튼.. 지금은 카메라 주를 매집중인데 우선 갤럭시 24 공개로는 엠씨넥스는 주가가 움직이기 어려운가보다.

나무가는 애플 비전 프로 나오고 갤럭시 글라스 나올때 까지 모르겠다. 주가는 그전에 움직이니까

엠씨넥스는 뭐.... 자율주행 3단계가 나오면 반응이 있겠지뭐

 

+ Recent posts